'국내 가성비 와인 대상'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는 와인'
'대한민국 2021 레드 와인 대상'
'6년 연속 신라호텔의 하우스와인'
이 화려한 기록을 자랑하는 와인들은 고급 와인숍이 아닌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와인들의 수식어입니다. 최근 편의점에 저렴하고 질 좋은 와인들이 판매되면서 편의점에서 와인을 구매하는 손님이 늘었다고 하는데요
와인시장은 최근 역대 최고치 실적을 내고 있는데요, 코로나로 홈술족이 늘고 수입 주류업계 일부 규제가 풀리면서 국내 와인 시장규모는 최근 몇년새 급팽창하고 있습니다.
2019년 8000억 원에서 이듬해 1조 원을 돌파했고 지난해 1조5000억 원을 돌파한 것으로 추산된다고 합니다.
홈술족 중에서도 '혼술'을 즐기는 1인 가구의 주류 소비가 늘면서 저가 와인의 시대가 열렸는데요,
한 조사기관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20~30대 와인 구매 건수는 전년 대비 200%정도 증가하여 연령대 중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고 합니다.
특히 20대는 이용 건수뿐 아니라 건당 이용금액도 가장 많이 증가한 세대라고합니다. 이들은 예전처럼 회식 장소에서 '부어라 마셔라' 하는 음주 문화 대신 집에서, 또는 혼자서 '맛있는 술'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젊은 층의 와인소비로 판매량이 급증한 곳이 바로 편의점입니다.
편의점에서 파는 와인은 왠지 싸구려에 맛도 없을 것 같다는 편견이 있으셨죠? 하지만 전문가들이 심혈을 기울여 고른 와인들로 가성비 최고라는 평이 늘고 있습니다.
1~2만원 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최고의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편의점 와인 BEST 5를 알아볼까요?
1. 발비 소프라니
2009년 국내 가성비 대상 와인
종류 : 화이트 스파클링 와인
생산국 : 이탈리아
맛 : 복숭아, 과일, 레몬, 살구
향 : 오렌지와 아카시아 꽃
어울리는 음식 : 비스켓이나 케익,
과일 타르트 등 디저트, 살라미
가격 : 1만원 대
총평 : 복숭아, 살구, 레몬 등의 과일 향과 함께 오렌지 꽃과 아카시아 꽃의 향을 담고 있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스파클링 와인이 입안 가득 신선함을 준다. 산도와 감미, 과일, 향이 환상적인 균형감을 만들어주는 와인
2. 샤또 기봉 레드
대한민국 2021 레드 와인 대상
6년 연속 신라호텔 하우스 와인
종류 : 레드와인
생산국 : 프랑스
어울리는 음식 : 튀김, 삼겹살, 전
가격 : 2만원 대
총평 : 호불호가 적고 대중적인 음식과 궁합이 아주 좋은 와인
3. 까시엘로 델 디아블로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는 와인
2016 신대륙 레드와인 부문 대상
해외 전문가 평점 90점
종류 : 레드, 화이트 등 종류가 많으며
어느 것을 골라도 호불호가 없이 맛있음
생산국 : 칠레
가격 : 1만원대
4. 앙시앙 땅 카베르네 쉬라
종류 : 레드와인
생산국 : 프랑스
맛 : 살짝 단 맛의 중간정도 바디감
높은 산도, 부드러운 목넘김
어울리는 음식 : 기름진 생선, 고기류
가격 : 1만원대
호불호가 갈리지 않아 데일리와인으로 유명한 이 와인은 잔에 따른채 두면 향이 금방 날아가고 단맛이 강해지는 특징이 있다. CU편의점에서 1만원대 초반으로 할인을 자주하는 와인으로 인기가 많다고 한다.
5. 푸나무 쇼비뇽 블랑
종류 : 화이트 와인
생산국 : 뉴질랜드
맛 : 싱그러운 과일과 풀향
어울리는 음식 : 굴, 흰살 생선 회, 어류,
파스타, 연어샐러드, 갑각류
가격 : 3만원대
먹기전에 냉장고에 넣어두면 더욱 맛있어지는 이 와인은 드라이한 편의 화이트 와인이다. 화이트 와인답게 해산물과 매우 잘 어울리며 향이 강한 루꼴라와도 잘 어울린다고 한다.
6. COMO 꼬모 모스카토
종류 : 스파클링 와인
돌려따는 방식으로 피크닉갈때 구매하면 좋을 와인이다. 도수가 5.5%로 낮고 달달한 맛으로 술을 못마시거나 가볍게 샴페인처럼 즐기기 좋은 와인
만약 주변 편의점에 와인의 종류가 별로 없다면 스마트 오더 시스템으로 주문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스마트오더는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미리 주문하고 오프라인 공간에서 픽업해가는 서비스입니다. GS25(더팝 와인25플러스), CU(포켓CU 와인샵),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주요 편의점 업체들이 모두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와인 뿐만 아니라 양주, 위스키 등 다양한 종류의 술을 미리 주문하고 픽업하기만 하면 된다고 하니 참 편리한 세상인 것 같습니다.
무더운 날씨 맛있는 음식과 와인 한잔으로 힐링해보는 건 어떠실까요?